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향년 91세로 사망했다.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 미하일 고르바초프가 9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러시아 국영 언론이 보도했으며 그의 개인 대변인 블라디미르 폴리야코프가 CBS 뉴스에 확인했습니다.

그의 사망 원인은 즉시 공개되지 않았지만 고르바초프의 사무실은 앞서 그가 모스크바의 중앙 임상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AP통신에 전했다.

고르바초프는 1985년부터 1991년까지 소련 공산당 서기장을 지냈습니다.

사설 토토사이트 이 역할을 수행하는 동안 그는 소련의 해체와 베를린 장벽의 붕괴로 절정에 달한 냉전의 완화를 감독했습니다.

소련의 마지막

그는 혁명가처럼 보이지도 않았고 혁명가가 되려고 하지도 않았지만 고르바초프는 역사의 흐름을 바꿨습니다.

소련의 마지막

1931년 당시 소련이었던 농가에서 태어난 고르바초프는 모스크바로 가서 법학을 공부하고 공산당에 입당하여 라이사 고르바체바를 만나 결혼했습니다. 그들은 함께 공산주의의 얼굴을 바꾸었습니다.

고르바초프 이전에 소비에트 지도자들은 결코 거리로 나서지 않았고, 육체를 압박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러나 1985년,

최연소 공산당 사무총장이 과거 방식을 일소했습니다. 글라스노스트와 페레스트로이카라는 그의 쌍둥이 정책은 나라를 열었습니다.

세계 무대에서 고르바초프의 전례 없는 매력과 스타일은 냉전의 해동을 알렸습니다.

고르바초프가 1987년 워싱턴 D.C.에서 로널드 레이건 미국 대통령을 만나 중거리 핵전력 조약에 서명했을 때 이전의 적들이 공통점을 찾았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레이건은 “총무장관님, 제 발음이 당신에게 어려움을 줄 수 있지만, 격언은 사전적 의미가 없습니다. 신뢰하되 확인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소련 지도자는 번역기를 통해 “당신은 모든 회의에서 그것을 반복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1990년 고르바초프는 노벨 평화상을 받았습니다. 세상은 그를 사랑했지만 소비에트 국민은 지도자에게 등을 돌렸습니다.

“그가 깨닫지 못한 것은 그것이 더 현대화되고 더 개방적이고 더 많이 개혁되었다는 것입니다.

전 미 국무부 스트로브 탤벗(Strobe Talbott) 부장관은 “공산당이 권력을 장악할 가능성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그의 경제 개혁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소비에트 시민들은 배가 고프고 화를 내고 있었습니다.more news

1991년 8월, 강경파가 쿠데타를 조직했습니다. 고르바초프는 살아남았지만 그에게는 너무 많은 일이었습니다. 그는 사무총장직을 사임하고 소련을 옆에서 지켜보았다.

그가 소련의 초대 대통령이자 마지막 대통령으로 재직하는 동안 Union은 붕괴되었습니다. 그는 1991년 12월 25일에 그 직위에서 사임했고 소련은 공식적으로 다음 날 해산했습니다.

아내가 1999년 백혈병으로 사망한 후 황폐해진 고르바초프는 국제 문제에 대한 싱크 탱크에서 위안을 찾았습니다.

그는 자신을 자본가로 재창조하여 소아암 치료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피자헛의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진정한 유산은 그 이상이었습니다.

“역사는 고르바초프가 가장 극적인 사례 중 하나일 수 있다고 판단할 것입니다.

Talbott는 “위대한 사람(위대한 사람)” 역사 이론이라고 불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