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덮인 한국 전통 풍경

스와로브스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통해 매혹적인 풍경에 생명을 불어넣음으로써 거의 20년 동안 이러한 오래된 시각적 관습을 사용해 왔습니다.

작가의 상상과 현실, 즉 울창한 숲이 우뚝 솟은 산, 치솟은 절벽, 깊은 계곡을 타고 흐르는 물 등의 파노라마 장면을 특징으로 하는 한국 전통 산수화는 수세기에 걸친 한국 미술사의 중심 지점을 조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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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숙 작가는 잉크와 붓이 아닌 캔버스를 뒤덮는 반짝이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통해 매혹적인 풍경에 생명을 불어넣음으로써
거의 20년 동안 이러한 오래된 시각적 관습을 사용해 왔습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로 덮인 한국 전통 풍경

진주, 오팔, 다양한 색상의 크리스탈로 장식된 반짝이는 꿈나라를 묘사한 그녀의 “인공 풍경”과 “화이트 소재” 시리즈의 12점은 현재 뉴욕의 Crossing Art에서 열리는 “Evanescence” 전시회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한국갤러리그림슨과의 콜라보레이션.

멀리서 보면 알 수 없는 반짝이 덩어리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크리스탈 하나하나를 손으로 캔버스에 바르는
김 작가의 고된 작업 과정이 드러난다. 

따라서 대규모 그림은 백만 개 이상의 다양한 크기의 보석으로 윤곽을 그리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한국의 시각 전통과 오늘날의 장신구를 병치시킨 그녀의 작품은 장인이자 서울에서 칠기 공방을 운영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53세의 이 예술가는 옻칠한 가구에서 전통적인 풍경의 패턴을 형성하는 반짝이는 자개에서 영감을 받아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을 자신의 작품에 통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상업적으로 제조된 보석의 용도를 변경하여 전통적인 자연 이미지를 재해석하면서 오랜 전통의 수묵화 풍습과 대조되는
오늘날 한국에 만연한 피상적인 소비 문화에 대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Kim의 그림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관람 환경 그 자체, 특히 박힌 각 수정을 반짝이고 다른 방식으로 발산하는 갤러리의 주변 조명입니다. 

작품은 마치 살아있고 역동적인 존재처럼 되어 관객으로 하여금 다양한 각도에서 관찰하고 자유롭게 반사되는 빛을 관찰하기 위해 끊임없이 위치를 바꾸게 합니다.

작가는 뉴욕 갤러리에서 “직접 볼 때 더 생생하고 빛의 풍요로움을 발산한다.

미디어문화

북극에서 오로라가 깜박이는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고 말했다. “Evanescence” 전시는 10월 8일까지 Crossing Art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