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 난민 ‘미래의 삶에 대한 생각 없이 좌초’

아프간 난민 ‘미래의 삶에 대한 생각 없이 좌초’
수천 명의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이 탈레반에서 탈출하여 영국에 도착한 지 8개월이 지났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호텔에 살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아프가니스탄에 발이 묶인 채 탈출을 간절히 원합니다.

아프간 난민

사설파워볼 올해 초 영국 내무부는 약 37,000명의 망명 신청자와 난민이 영국 전역의 호텔에서 하루 470만 파운드의 비용으로 생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난민을 수용하기 위해 총 120만 파운드가, 망명 신청자에게는 하루 350만 파운드가 추가로 배정된다.

내무부는 현재 북아일랜드의 호텔에 거주하고 있는 아프간인의 수에 대한 수치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21세의 Mozhdeh는 4개월 전에 북아일랜드에 도착한 이후로 벨파스트에 있는 호텔에 머물렀습니다. 그녀는 망명을 찾고 있습니다.

“한 방에서 4개월을 보내는 것은 나에게 매우 힘든 일이다. 나는 이것을 기대하지 않았다”고 그녀는 말했다.

“다음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요. 그저 기다리고 있을 뿐이에요. 인내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more news

“여기에 오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거라고 예상하고 있었고, 집도 있고, 공부를 하기 위해 대학에 갈 거에요.

“난 난민으로서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찾고 있는지 물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호텔에서는 아무도 내 상황을 모릅니다.”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그녀의 집은 파괴되었습니다. 북아일랜드에 거주하는 많은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은 정부의 우크라이나 주택 계획을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아프간 난민

영국의 개인과 조직이 전쟁을 피해 도망치는 우크라이나인에게 집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후원자는 한 달에 £350를 받습니다.

모즈데는 “전 세계 사람들이 우크라이나를 도와줘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으로 나는 아프간 사람들에 대해서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30년 넘게 전쟁을 하고 있고 아무도 신경 쓰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우크라이나 위기를 대하는 방식은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과 다릅니다. 우리는 모두 똑같습니다. 우리가 하얀 피부와 파란 눈을 갖고 있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복잡한 과정” 재정착
1월에 영국은 공식적으로 아프간 시민 재정착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내무부는 첫해에 5,000명 이상, 그 이후에는 최대 20,000명에 대한 재정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계획은 “영국의 아프가니스탄 노력을 지원하고 영국의 가치를 옹호한 사람들”을 우선시할 것입니다.

정부 대변인은 “우리가 재정착하는 사람들을 수용하는 것은 복잡한 과정일 수 있지만 우리는 계획에 제공되는 모든 재산을 사용하려고 노력한다”고 말했다.

“영국에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의회에 통합 자금이 제공되었으며,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3년 동안 1인당 £20,520가 제공됩니다.”

소년들을 위한 카불 학교를 겨냥한 치명적인 폭탄 테러
탈레반, 여학교 재개방 철회
Stormont 지도자들은 아프간 난민을 돕겠다고 약속합니다.
한편 다른 이들은 아프가니스탄에 남아 필사적으로 탈출하고 있다.

탈레반의 위협을 받고 있어 이름을 밝히고 싶지 않은 한 예술가는 “밤새 목숨을 잃었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화와 계몽을 위해 일해 온 예술가라는 단순한 이유 때문에 일을 하거나 그림을 그리거나 단순한 일상을 이어갈 기회를 잃었다”고 말했다.

지난주 그는 자신의 형이 탈레반에게 살해됐다고 말했다.

이제 그와 그의 아내는 위험에 처해 떠나야 합니다.